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공부

전화 중국어 채널씨엔 후기(내돈내산/중국어 공부)

나는 중국어를 할 줄 안다.

중국어를 전공했고, 중국에서 유학도 했다.

당연히 HSK6급, TCS 성적도 있었다 (그때는 점수도 꽤 높았었는데... 세월...)

 

중국에서 공부할 때만해도 중국어를 그래도 나쁘지 않게 했었는데..

한국에 돌아오니 정말 무서운 속도로 중국어실력이 퇴화하는게 느껴졌다...

 

외국어를 공부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언어는 사용하지 않으면 정말 빠르게 머리 속에서, 입 안에서 증발된다.

어이없지만 한국 토종이면서 중국에 고작 1년 조금넘게 살았다고 한국말이 기억이 안난 적이 정말 많았다ㅋㅋㅋ

 

암튼 중국어 퇴화 속도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더욱 더 빨라졌고

그 퇴화 속도를 조금이라도 늦춰보고자 전화 중국어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다..

 

우선 나의 언어 공부 스타일은

-문법위주, 독해위주 공부를 싫어함

-외국어는 무조건 입 밖으로 뱉어야 실력이 향상 된다고 맹신하는 스타일

-언어 중에는 회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내 언어 공부 스타일이 이렇기도 하고 일단 어느 정도 중국어 실력이 있기 때문에 나의 참여도가 낮은 인강, 학원 수업은 별로 선호하지 않고 전화 중국어를 선택하게 되었다.

 

지금은 중국어 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전화영어 만큼 전화중국어를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다.

나는 현재 채널씨엔이라는 채널을 통해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다.

 

1. 채널씨엔 장점

 

- 합리적인 수업료와 할인 이벤트

 

우선 내가 채널씨엔을 고르게 된 가장 큰 이유! 

가격이 합리적이다. 다른 사이트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보통 외국어 공부 사이트들이 6개월, 1년 이렇게 신청을 해야 금액의 할인폭이 큰데, 장기간 수업 신청 시 1회 수강료는 쌀 수 있어도 한꺼번에 내야하는 수업료는 몇 십만원대가 넘어가는데, 이렇게 장기간으로 수업을 등록하면 초반에 게으르게 공부하다가 나중에 몰아서 수업을 듣는 경우가 있어서 스케줄이 딱 정해진 수업을 선호하는 편.

 

채널씨엔은 우선 1, 2, 3, 6개월 단위로 수강신청이 가능하고 당연히 개월 수가 많아지면 할인율도 높아진다.

그리고 '해피타임'으로 지정된 시간에 수강하면 추가 할인혜택도 있다.(해피타임은 매월 바뀌는데 보통 인기 낮은 시간)

 

또 토요장터, 쿠폰&포인트 수업등등 이벤트가 자주 있으니 이를 이용해서 더욱 더 저렴하게 공부가 가능하다

 

출처 : 채널씨엔 홈페이지

 

- 유연하게 사용 가능하지만 습관화가 쉬운 수업 스케줄

 

수업은 내가 지정한 시간에 미리 배정된 선생님이 전화가 온다.

나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수업을 하는데, 매일 수업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수업 전에 미리 준비를 하면서 중국어 공부에 대한 습관을 기르기에 좋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업 가능한 선생님을 골라서 듣는 플랫폼도 해보긴 했는데, 나는 채널씨엔의 방법이 조금 더 맞는 편. 이 플랫폼에 대한 내용도 나중에 블로그에 후기로 남겨놔야겠다!)

 

가끔씩 업무적인 이유나, 개인적인 이유로 수강이 불가할 때는 10분 전까지! 어플에 들어가서 요렇게 연기 신청이 가능하다. 

 

 

 

2. 채널씨엔의 단점(까지는 아니고 아쉬운 점?)

 

- 홈페이지, 어플이 사용하기가 조금 불편하다.

 

이 부분은 사실 근데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닌데, 홈페이지&어플의 메뉴가 사용하기에 편하게 생기진 않았다.

그치만 나의 개인적인 느낌이기도 하고 사실 홈페이지에 들어갈 일이 많이는 없어서 크게 문제되지 않는 부분이다.

 

- 인기 선생님들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할인 이벤트

 

토요장터, 특정 이벤트에는 선생님 지정이 불가하다. 

어찌보면 당연할 수 있긴한데 이 점 조금 아쉽다..(금액 할인.. 원해요,,, 좀 더,,)

 

- 주말 수업이 없다.

선생님들의 워라벨을 위해,, 주중에 열심히 공부를 해보겠다!ㅎㅎㅎ

 

 

 

3. 후기

 

거의 4-5군데의 외국어 공부 플랫폼을 이용해 봤는데 채널씨엔은 나에게 잘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또 현재 수업을 진행하는 선생님도 너무 좋아서 거의 3년 째 내돈내산으로 공부하고있다.

 

나는 주 5회 10분씩, 따로 교재를 이용하진 않고 선생님과 그냥 수다 떠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10분은 정말 짧은 시간이지만 이게 한 달, 두 달.. 시간이 쌓이면 나에게 큰 도움을 돌아온다.

 

홈페이지에 전화 중국어 외에도 중국어 뉴스 등 교육 자료들도 유용한게 많고, 괜찮은 선생님들도 많아서 앞으로도 열심히 중국어 공부 할 계획!

 

혹시 전화 중국어를 수강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채널씨엔! 완전 추천한다.

추억의 중국 유학시절 : 시안 병마용
추억의 중국 유학시절 : 백두산 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