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빵먹고, 빵만들기

굿데이 서울 비건베이킹 클래스

맛있는 빵집을 찾아다니다 보니 매끼 빵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일이 많아졌다.

그러면서 건강이 걱정되기도하고 완전하진 않더라도 환경을 생각해 동물성 식품의 소비를 조금이라도 줄이면 좋을 것 같아 비건빵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최근에는 건강문제 뿐 아니라 환경문제로 인해 비건식당, 베이커리들이 많이 생기고 사람들의 관심도 많은 것 같다!

다만 빵의 맛과 풍미를 내는 동물성식품이 비건식품에는 많이 들어가있지 않기때문에

최대한 기성품과 맛을 비슷하게 내기위해 설탕을 너무 많이 넣는다거나해서 영양성분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내용의 글도 읽어 본적이 있는 것 같다.

 

굿데이 서울은 동물성 식품을 사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오일, 설탕의 사용을 최소화 했지만 맛도 있어서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곳이다!

 

굿데이서울 비건베이킹클래스 - 쑥찹쌀도넛

 

1. 굿데이서울 위치

 

3-4년 전에는 노들역 쪽에 매장이 있었는데

한성대 입구역으로 이전을 하셨다. 이전한 곳은 역에서 가까워서(5분내) 찾기도 쉽고 

매장크기도 넓어졌다!

 

원래는 판매만하셨는데 지금은 매장판매는 중단되었고 클래스만 진행하고 계심!

 

 

 

 

2. 클래스

 

우선 매달 베이킹 품목을 사장님께서 인스타에 올려주시면 인스타 DM을 통해 문의하면 

사장님께서 수업 내용을 안내해주시고 시간 정하면 간단하게 예약 끝!

매 월 수업품목이 바뀌기 때문에 듣고싶은 품목이 있다면 바로 신청하길 추천한다.

 

인스타 주소↓

http://www.instagram.com/goodday_seoul

 

굿데이서울 비건베이킹클래스 - 아몬드쿠키

 

 

3. 수업 후기

 

우선 사장님께서 작은 팁까지 세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베이킹 초보도 전혀 걱정필요없다.

첨에 비건 베이킹이 일반적인 베이킹과 기본 재료가 다르기 때문에 어려울까 걱정했는데 쉽게 가르쳐 주셔서 금방 뚝딱만들어 낼 수 있었다.

더 어려운 레시피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과정도 간단하고 무엇보다 기름이 적으니 설거지가 아주 쉽다!(젤 좋음)

 

또 사장님이 굉장히 건강하게 빵을 만드는 것을 추구하시는 것 같다.

노오일제품도 많고, 흰설탕은 아예안들어갈 뿐더러 당분이 적게 들어간다.

베이킹을 하다보면 그렇게 달지 않게 느껴지는 빵에도 설탕이 진심 한바가지 들어가는 것을 베이킹해보신 분들은 다 알거다.

근데 굿데이서울 빵들은 당분이 정말 적게 들어가서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좋은 것 같다.

 

굿데이서울 비건베이킹클래스 - 당근호두브래드
굿데이서울 비건베이킹클래스 - 바나나브래드
굿데이서울 비건베이킹클래스 - 초코파운드

 

 

굿데이서울 아니더라도 지금까지 한 번도 비건빵을 접해보지 않았다면 

비건빵의 식감이나 맛이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럴 때는 쿠키같은 간단한 것 부터 먹어본다거나 초콜릿이 들어간 빵으로 시작하면(비건 빵중에 속세느낌이 많이난다!) 

비건빵에 좀 더 가까워 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