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빵먹고, 빵만들기

쭈롱베이커리 빵(크럼블) 6종 후기 - 택배

지난 떠먹케 마켓에 이어 이번에는 크럼블 마켓이 열렸길래 참지못하고! 크럼블도 주문해 보았다.

 

보통 주문하고 5일내로 오는 것 같던데 이번에는 1주일이 넘게 걸렸다(흑흑.. 재료 수급 때문에 일정이 미뤄진다고 사전 안내 받았음)

 

아무튼 인고의 시간 끝에,,! 받아 본 쭈롱 크럼블!

내 취향에 맞춰 6가지 구매해 보았다.

(피스타치오 초코케익 /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 황치즈 / 밀키 초코 마카다미아 / 고구마 / 흑임자팥크치)

 

 

 

 

1. 피스타치오 초코케익

 

크럼블 마켓이지만 이 친구는 크럼블은 아니다. 가벼운 케이크가 아닌 브라우니와 같은 꾸덕한 느낌이다.

초코맛이 굉장히 찐한 편이고 피스타치오 크림도 맛있지만 초코 크림의 맛이 강한 편이라 피스타치오 크림맛이 조금 묻히는 점은 아쉬웠다.

 

 

 

 

2. 피스타치오 라즈베리

 

사실 나는 잼 등 과일 가공품을 좋아하지 않아서 과일 들어간 디저트는 거의 선택에서 배제하는 편인데 이전에 라베리타에서 피스타치오+라즈베리 잼의 조합이 엄청 맛있다는 걸 경험을 해봤기도 했고 이게 인기가 많은 품목 같아서 구매해 보았다.

사실 구매하면서도 내 취향 아니면 어쩌지 조금 걱정은 했지만 웬걸 너무 맛있었다. 구매한 크럼 블 중 1위였음

 

견과류 중에서 피스타치오를 정말 좋아하는데 피스타치오 맛이 강하고 정말 고소하다. 거기에 상큼한 잼이 잘어울린다!  피스타치오 맛이 잘 느껴지는게 맛있음에 큰 몫을 한 것 같다.

 

 

 

 

3. 황치즈

 

지난 번 떠먹케에 이어 황치즈 크럼블 버전도 구매해보았다.

떠먹케보다 황치즈 크럼블이 맛이 더 순한, 덜 자극적인 느낌이다. (아무래도 황치즈 크림양이 떠먹케보다 적어서 그런가.. 근데 크림 맛 자체가 더 순한 느낌이었다.) 

그래서 나는 황치즈 크럼블이 더 맛있다고 느꼈는데 진~~한 황치즈 맛을 원하는 분은 떠먹케가 더 맛있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4. 밀키 초코 마카다미아

 

밀크초코+마카다미아넛이 들어간 크럼블이다.

찐한 초코에 크림치즈가 섞여 약간의 산미가 느껴지는 크림인데 첨에는 엄청난 취향저격은 아닌가 싶다가도 중독되는 맛이다. 

이 전에 이거 말고 크림 안에 초코 크런치가 들어있는 크럼블을 먹어봤었는데 나는 크런치가 좀 더 내 취향이었다. (똑같은 베이스인데 바삭바삭 씹히는게 별미였다.)

 

 

 

5. 고구마

 

이것도 떠먹케의 크럼블 버전! 맛과 크림안에 고구마 원물이 들어가 있는 모습이 떠먹케와 거의 비슷하다.

아는 맛이라 새롭진 않았지만 여전히 맛있었다.

근데 이건 떠먹케가 더 맛있는 것 같다. 맨 밑 시트의 맛이 고구마 크림보다 맛이 강했음

 

 

 

 

6. 흑임자팥크치

 

이것도 엄청 인기가 많은 품목 중 하나인 것 같다.  

보통 흑임자디저트를 먹어보면 크림치즈의 맛이 좀 더 강하고 흑임자가 은은하게 나는 경우도 있고 그 반대도 있는데 쭈롱 흑임자크럼블은 흑임자의 맛이 더 강한 크림이다.

이렇게 흑임자의 맛이 찐한 편이라 흑임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당연 좋아할 맛인 것 같다. (크림부분, 크럼블, 밑 시트 다 흑임자임)

 

다른 크럼블에 비해 높고 크기도 좀 더 큰편이라 가격도 더 비싸다.

아 그리고 잘 부스러지는 편이라 접시에 잘 대고 먹어야 함!

 

 

 

떠먹케에 이어 크럼블도 너무 맛이있게 먹었따!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지면 나중에 대구 매장도 가 볼 수 있었음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