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빵먹고, 빵만들기

내가 사용해본 오븐(스메그(SPS43K)/뉴럭셀(HX-4601RCL)) - 스메그편

베이킹에서 결과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가 오븐이 아닐까 생각한다.

집에서 본격적을 베이킹을 시작한지 2년정도 된 아직 초보이지만 사용해본 오븐의 주관적인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보통 집에서 베이킹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정용 가스오븐이나 위즈웰 같은 비교적 저렴한 오븐으로 시작해 스메그, 우녹스, 지에라 같은 벤츠급 오븐으로 갈아타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은데

나는 스메그->뉴럭셀로 바꾼 특이(?)케이스라서 뉴럭셀에 대한 평가가 냉정할 수 있다...ㅎㅎㅎ))

 

 

 

1. 스메그 - SPS43K

처음 베이킹을 시작한 나.. 원래는 원데이 클래스 위주로 들었고 가끔씩 장소를 대여해서 구웠는데 좀 더 본격적으로 베이킹을 해보고 싶어 오븐을 사기로 결정!

어떤 오븐을 사용해야하나 고민하던 중,, 그만 보태보태 병에 걸려버려 구매한 나의 첫 오븐이 되겠따..★

 

 

- 구매처 : 스메그 삼성스토어(원래 강남에 있었는데 지금 검색해 보니 안나온다.. 스메그 인터넷 스토어에도 없는걸 보니 이사갔나보다,,!)

현재 오프라인 스토어는 온라인 스토에서 확인 가능하다!

SMEG (smegkorea.com)

 

SMEG

HOME 고객센터 매장찾기

www.smegkorea.com

- 구매 모델 : SPS43K

SPS43ALFA도 있는데 나는 43K제품이다. ALFA는 투명한 유리라 안이 들여다 보이고, 43K는 창문 선텐한 것 처럼 검정색 반투명하다(오븐 작동하면 안에 램프가 켜지기 때문에 안을 들여다 볼 수 있음)

 

- 리퍼브 제품 : 오프라인 매장에 가면 리퍼브모델이라는 것이 있는데 하자없는 반품제품을 정가보다 싸게 파는 것이다.

나는 이 전 구매자가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오븐(스티커도 안뗀 미사용 제품)을 정가보다 10만원 정도 싸게 사게 되었다.

 

리퍼브 제품은 제품을 정가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정가제품보다 무상품질보증기간이 짧으니 상관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 구해도 좋을 듯!

 

- 구매&배송 : 매장에서 오븐 구매를 하고 계약서를 작성하면 내가 지정한 날짜에 기사님들이 배송&설치와 함께 간단한 설명을 해주신다.

 

나의 첫 오븐 스메그!

 - 스메그 SPS43K의 특징 

1) 구매하면 오븐, 설명서, 오븐트레이(4개)가 함께 배송된다.

2) 온도는 잘맞는 편, 중간에 오븐 문을 열어도 온도가 크게 떨어지지 않고 다이얼과 실제온도가 일치하는 편

3) 오븐이 크고 무겁기 때문에 오븐보다 크고, 무게를 버틸 수 있는 받침대가 필요하다(보통 렉크를 구매하거나 부엌에 공간을 마련해서 사용하는 것 같기도 한데.. 나는 집이 좁기도하고 베이킹도구를 보관할 용도로 큰 서랍장을 이케아에서 구입했었다.)

 

 

 

- 스메그 SPS43K의 단점 

 1) 비싼 가격 : 보통 벤츠급 오븐들이 백만원 이백만원은 우습기 때문에 단순 취미로 베이킹을 하는 사람에겐 구매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음(나조차도 대량 베이킹을 잘 안했기 때문에 오븐의 장점을 많이 살리진 못했다)

 2) 무거운 무게 : 30kg이 넘는 무게라 자리차지를 많이한다. 오븐을 바꾸게된 결정적 이유이기도 하다..(이사를 자주 다녀야하는데 오븐 때문에 이사비용이 너무 비싸서 어쩔수 없이 소형오븐으로 바꾸게 되었다.)

출처 : 스메그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 스메그 SPS43K의 장점

1) 단점을 잊게하는 결과물 : 진짜 왜 벤츠형오븐 찬양하는 줄 알겠다. 넣으면 나옴,, 결과물이 진짜 잘나온다ㅋㅋㅋ

앞서 특징에서도 언급했던 것 처럼 온도변화가 잘 없고 저온, 고온 베이킹 모두 무리 없음! 

내용물이 모두 균일하게 잘나온다

 

오,, 근데 쓰다보니 장점이 더 생각안나는데 사실 베이킹이 결과물 잘나오면 그게 전부가 아닐까 싶다...ㅠㅠ 왜냐면 스메그로 베이킹하면서 망했던 적이 한 번도 없었기도 하고 결과물이 대체로 만족스러워서 베이킹에 재미도 엄청 느꼈고 내 빵을 좋아해주는 주변 사람들을 보면서 너무 뿌듯했기 때문에... 

암튼 나는 이후에 여건이 되면 꼭 스메그가 아니더라도 다시 벤츠형 오븐으로 돌아갈 예정!

스메그 결과물 - 바닐라파운드
스메그 결과물 - 소보루빵
스메그 결과물 - 스모어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