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빵먹고, 빵만들기

내가 사용해본 오븐(스메그(SPS43K)/뉴럭셀(HX-4601RCL)) - 뉴럭셀편

2. 뉴럭셀(HX-4601RCL)

 

지난 번 스메그 사용 후기에 이어 뉴럭셀 후기를 써본다!

우선 스메그는 1년 좀 넘게 사용하다가 이사를 오게 되면서 공간, 비용문제 때문에 슬프지만 중고로 팔게 되었다.

그치만 베이킹 포기할 수 없기 때무네..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 다음 오븐을 찾아보았다.

 

우선 나의 조건은 베이킹에 적합한 오븐일 것(가스오븐이나 에프 안됨), 너무 무겁거나 크지 않을 것(싱크대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이지만 너무 작지 않은 40L이상), 온도 편차가 심하거나 뽑기운이 필요하지 않을 것, 합리적인 금액대 등등등.. 

첨에 너무 좋은 오븐으로 시작을 했기 때문에 최대한 리스크가 없을 오븐으로 찾아봤다..

 

고민 끝에 뉴럭셀로 결정!

 

 

-구매모델 : HX-4601RCL

인터넷에 뉴럭셀 오븐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모델이다. 

보통 20만원 중반대에 구매하는 것 같고 나는 여러 판매 사이트 중 싼 곳 골라서 구매했다!

 

-배송 : 택배배송으로 온다

사진이 없는데.. 꽤 큰 부피이기 때문에 잘 조심조심 꺼내야한다.

혹시 AS맡길때 택배로 보내야한다고 써진 글을 본 것 같아 같이 온 상자와 스티로폼은 버리지 않고 보관 중!

 

- 뉴럭셀 HX-4601RCL 오븐 특징

1) 상하 온도 조절, 컨벡션 기능사용, 90도~240도까지 조절

2) 구매하면 오븐트레이(2개), 그릴트레이(2개), 트레이집게(1개) 설명서가 함께 온다 

3) 사이즈는 아래와 같으며, 휘낭시에 12개 틀로 휘낭시에를 구웠었는데 사이즈는 넉넉했다!

출처 : 뉴럭셀 오븐 판매 사이트(11번가)

- 뉴럭셀 HX-4601RCL 오븐 장점 

1) 합리적인 가격

2) 내가 딱 원하는 사이즈(홈베이커들이 사용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 같다! 작은 집에도 충분한 사이즈)

3) 다른 저가형 오븐에 비해 안정적인 온도, 평가(?) (이 부분은 솔직히 잘 모르겠다.. 스메그 쓰다가 이 오븐을 쓰니 너무 온도를 못맞추겠어서 좀 더 연구를 해봐야할 것 같다.. 다만 인터넷 뒤져보면 저가 오븐중에서 평가가 괜찮은 편)

 

- 뉴럭셀 HX-4601RCL 오븐 단점

1) 온도조절,,, (요즘 이것 때문에 돌아버릴 지경,, 일단 온도 조절이 어렵다.. 예를 들어 180도에 맞춰놓으면 온도계가 180도에 있지 않고 막 움직인다..ㅠㅠㅠㅠㅠㅠ 심각하게 고장이 아닐까 의심했는데 베이킹 선생님께 여쭤보니 저가형 오븐은 다이얼에 써놓은 온도를 믿으면 안된다고 한다..ㅎㅎㅎ 

그래도 일단 샀으니 실패하더라도 연구를 해보면서 맞춰나가봐야지!!!!!!)

2) 대용량 굽기 불가 (뭐 좋은 오븐 있었을때도 막 대용량으로 굽고 그런 건 아니지만 우선 무조건 1단만 굽기 가능하고 그마져도 한 칸에 너무 많이 올라가면 안익는 부분이 생길 수 있다)

 

뉴럭셀 오븐을 산 뒤로 스메그 오븐을 팔아버린 걸 매일 후회하고 있다.. 그치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고 이미 내 손을 떠난 친구니 어쩔수 없다.. 혹시 홈베이킹을 위해 오븐을 구매하실 분들은 오븐을 살 때 꼭 신중하게 구매하길 바란다.. 뭐 첨부터 벤츠급 오븐 구매하는 건 상관없는데 나 같이 중간에 다른 오븐으로 바꾸지만 않으면 될 것 같다ㅋㅋㅋㅋㅋ( 사실 안웃김..ㅜ)

 

뉴럭셀 결과물 - 비건 쑥도넛
뉴럭셀 결과물 - 비건 레몬케이크